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중원대학교 야외 수영장 / 아이들과 놀기 딱 좋은 중원워터피아 이용후기

떠나는 한량

by 언젠간 한량 2022. 8. 3. 16:01

본문

반응형

충북 괴산에 있는 중원대학교 야외 수영장 / 중원 워터피아를 아이들과 다녀왔습니다. 물이 깊지도 않고 아이들 수준에 맞게 놀이시설이 되어 있어서 아이들과 놀기 딱! 좋았던 곳 소개해 드릴게요.

중원대학교 야외 수영장은 충북 괴산 중원대학교 교내에 위치해 있어서 중원대학교 정문을 통해 교내로 들어가셔야 해요.

 

 

중원대학교 중원 워터피아 안내도

중원대학교 중원 워터피아 안내도입니다. 워터피아 내부 안에 있는 식당과 e24편의점, 탈의실 등 필요한 장소가 잘 표시되어 있으니 참고하시면 워터피아 입장하시기 전에 확인하시는 것이 좋아요.

 

중원대학교 야외 수영장 입장 방법

대학교 안에 별도로 위치한 곳이라 그런지 흔히 생각하는 워터피아처럼 입장하는 부스가 있지는 않습니다. 입구에 들어가서 무인 티켓 발매기를 이용해 입장할수 있구요. 무인티켓 발매기 옆으로 바닥에 빨간색 선을 따라서 쭉~ 들어가시면 됩니다. 선을 따라가다 보면 밖으로 다시 나가게 되는데 당황하지 말고 끝까지 따라가세요^^


선을 따라가다 보면 소지품 검사하는 곳이 나오는데 중원워터피아는 음식물 반입이 금지 되어 있습니다.
여기서 조금 당황했습니다. 아이들을 데리고 갔는데 음료수는 그렇다 치더라도 물까지 반입이 안된다고 하니..ㅠㅠ
소지품 검사하는 곳 옆에 바닥에 보관했다가 퇴장할 때 찾아야 한다고 해서... 전 옆 바닥에 안 놓고 혼자 차에 다시 가서 차에 놓고 왔습니다.

 

중원대학교 야외 수영장 / 중원워터피아 시설

중원대학교 야외수영장 시설은 아이들이 놀이 좋도록 수심 80~90cm 정도 이고 슬라이드와 갖가지 놀이시설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아! 튜브는 무료로 빌려줘요. 개인 튜브도 많이들 가지고 오시지만 수영장 내 있는 노란색 튜브는 맘껏 사용하시면 됩니다.

수영장 양 옆으로는 쉴 수 있는 공간이 따로 있고요 이곳저곳 많이 위치해 있어서 원하는 곳에 쉬시면 되고 벤치가 없으면 바닥에 돗자리 깔고 앉아서 쉬시면 됩니다. 벤치 또한 무료 사용^^


튜브 바람 넣는 곳도 별도에 마련되어 있으니 개인 튜브 가져오신 분은 바람 넣기 좋았습니다. 무료로 빌려주는 튜브도 종종 바람이 별로 없는 것이 있는데, 그것도 이곳에서 바람 넣으시면 돼요^^
튜브를 빌려주는 곳이 따로 있는 것이 아니라 수영장 내에 둥둥 떠다니는 임자 없는 튜브 있으시면 그냥 사용하는 방식입니다.


아이들이 좋아했던 놀이시설. 물 위에 떠 있어서 요리조리 해치며 지나가다 마지막에 미끄럼틀을 타고 내려오는 시설이고 미끄럼틀 아래에는 아빠들이 옹기종기 모여 있습니다 ㅋㅋㅋ 왜 모여 있는지는 아실 거라 생각해요^^;;


아이들이 또 좋아했던 놀이시설. 동그란 통 안에서 다람쥐 톱니바퀴 돌리듯이 돌리면서 물에 빠지기도 하고 뒹굴기도 하는 놀이시설이었습니다. 아이들이 물을 먹으며 빠지면서도 좋아해요^^


워터피아 하면 빠질 수 없는 슬라이드~ 2종류 슬라이드가 있고 수영 장안에는 유야용 미끄럼틀? 같은 것도 별도로 위치해 있으니까 어린아이는 유아용 풀장을 이용하시면 좋을 것 같아요.

 

중원대학교 야외 수영장 맛집

 

중원대학교 야외 수영장은 음식물이 전면 금지되어 있어서 물과 음식을 먹으려면 워터피아 내에 있는 식당을 이용할 수밖에 없습니다. 현수막에 중원 맛집이라고 안내가 되어 있고 2층에 위치해 있어요.

 

중원워터피아 야외 수영장 역시 무인결제시스템으로 주문할 수 있고, 메뉴 또한 아이들이 좋아하고 수영장에서 먹으면 맛있을 것 같음 메뉴로 구성되어 있었습니다. 음식은 식당 안에서 먹을 수도 있고, 포장해서 먹을수도 있었는데 대부분 포장해서 각자 자리에서 많이들 드시더라고요..

 

이렇게 포장 주문을 하면 박스로 포장되어 음식이 나옵니다.

 

생수는 식당에서 먹을 수도 있지만 수영장 한쪽에 매점에서 생수를 사서 드시는 분들이 많았고요.

이 매점은 e24에서 운영하는 곳인데 일반 e24편의점처럼 물품이 많은 것이 아니라 컵라면 종류와 생수, 약간의 과자를 판매하는 곳이었어요. 대부분 2층 식당에서 음식을 간단히 포장해서 이곳 매점에서 컵라면을 사서 많이들 드셨습니다.

저도 그랬고요 ㅋ

 

흔히 생각하는 워터피아처럼 화려하고 크지는 않았지만 아이들과 수영장에서 놀고 물놀이 기구 이용하고, 한 끼 든든히 해결할 수 있는 식당이 있고.. 시설도 깨끗해서 아이들과 가기 좋았던 곳 같습니다. 충주나 청주 여행 가실 일이 있으시면 충주, 청주 근처이니 한번 방문하셔도 좋을 것 같아요..

반응형

관련글 더보기

댓글 영역